• 서비스 이행표준 주택도시보증공사는 고객에게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에 대하여 다음의 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준수하겠습니다.

고객이 방문할 시

항상 친절하고 정중하게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고객이 방문하실때는
쉽게 담당자를 찾으실 수 있도록 직원의 사진, 담당업무가 표시된 좌석배치도를 사무실 입구에 게시하고, 사무실에는 부서 명패를 부착하겠습니다.
항상 청결하고 정리된
환경으로 고객의 쾌적함을 도모하겠습니다.
방문하시는 고객에 대한 인사는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라는 말과 함께 정중하게 인사하고, 친절히 안내하겠습니다.
다른 업무 처리중이라도 고객을 대하게 되면
5초 이내로 하던 일을 중단하고 고객의 업무를 처리하겠으며, 부득이한 경우에는 고객께 정중히 양해를 구한 뒤 최대한 빨리 고객의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고객께서 대기하시는 동안
지루하지 않도록 휴게공간을 마련하고 다과와 신문을 준비하겠습니다.
담당자가 자리를 비웠을 때에는
다른 직원이 그 일을 대행하여 처리하고, 담당자가 있어야만 처리할 수 있는 경우에는 담당자에게 용건을 전달한 후 15분 이내에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 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
고객께서 필요하실 때에는
사무실의 복사기, 전화기, 팩스 등을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께서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항상 업무처리 결과에 대해 확인하고 "감사합니다. 안녕히 가십시오" 또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 하고 친절하게 배웅하겠습니다.

고객을 방문할 시

고객방문 시
사전연락을 통해 방문시간과 목적을 말씀드리겠으며 바쁜 시간은 피해 미리 시간약속을 정하겠습니다.
방문시간에
미리 여유있게 도착하여 용모와 복장을 단정히 점검하겠습니다.
최초 방문시
명함을 전달하고 자기소개를 하겠습니다.
응접실에 안내를 받으면
출입구에 가까운 곳에 앉아 기다리겠습니다.
차나 음료를 가지고 오면
감사의 표시를 하겠습니다.
정중하고 신속하게 해당업무를 처리하겠으며
방문의 목적이 달성되지 않더라도 표정을 바꾸지 않고 정중히 인사하겠습니다.

전화응대시

전화를 주신 고객에게는
신호음이 3회(연결음악 약 9초)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감사합니다. 주택도시보증공사 ○○○팀 ○○○입니다"라고 친절하고 분명한 목소리로 받겠습니다. 신호음이 4회 이상 울린 후 전화를 받을 때에는 "늦게 받아 죄송합니다"라고 양해를 구하겠습니다.
통화중에는
고객의 의견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하여 1회 이상 고객이 말씀하시는 중요부분을 반복하여 확인하겠습니다.
자료확인 등으로 즉시 답변하기 어려울 때는
고객의 전화번호와 이름을 메모한 뒤, 확인하여 30분 이내에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잠시만 기다리세요, 담당자에게 연결해 드리겠습니다"라고 양해를 구한 후 10초 이내에 연결토록 하겠으며, 통화 요지를 간략하게 설명하여 가급적 고객께서 같은 내용을 반복해서 말씀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전화가 끊길 경우에 대비하여"만약 전화가 연결되지 않으면 ○○○-○○○○번으로 전화하셔서 ○○○담당을 찾으십시오"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고객께서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이거나 즉시 전화를 받기 어려운 경우에는
담당자의 부재사유를 설명하고 전화를 주신 고객의 성명, 용건,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30분 이내에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
통화중에는 공손하고 정중하게 경어를 사용하겠으며 통화가 끝났을때
"좋은 하루 되십시오","감사합니다"등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 놓은 뒤 1초 이상 경과한 후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인터넷 고객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공사의 서비스에 대한 최신정보를 자세하게 소개하여 고객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공사 홈페이지에 "전자민원센터"를 설치하여
간단한 민원은 3일 이내에 회신하고, 처리 기한이 필요한 내용은 우선 전화, 인터넷 등을 통해 처리 방법을 알려드리고 처리하겠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처리가능한 업무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늘려 나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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