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고자 보호제도

주택도시보증공사 감사실에서는 업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임직원의 부패ㆍ갑질행위와 관련한 여러분의 신고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HUG Help-Line"은 기존의 공사내부 신고센터와 달리 특허 받은 외부전문기관에서 운영하는 신고시스템으로 신고자의 익명이 철저히 보장되니 안심하고 신고하시길 바랍니다.

 

신청하신 민원의 내용과 요건 등에 따라 「부패방지권익위법」, 「공익신고자 보호법」 등에 해당 될 경우 신고자는 보호되고 지원됨을 안내드립니다.

안전하게 보호해 드립니다.

모든 신고에 대해

부조리행위, 부패 및 청탁금지법 위반 신고의 경우

비밀보장

신분보장

신변보장

신고자의 동의 없이 인적사항이나 신고자임을 미루어 알 수 있는 사실을 공개하지 않습니다. 신고 등을 이유로 전보, 징계 등 불이익을 받거나 받을 우려가 있는 경우 원상회복 등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 등의 신변에 불안이 있는 경우 국민인권위원회로부터 신변보호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대상

  • 주택도시보증공사 임직원
신고대상행위 신고 제외대상
부조리/부패 행위 임직원 부조리/부패(금품수수 등) 행위
  • 보증 관련 질의 등 일반 민원사항
  • 신고자의 민원해결을 위한 단순 민원성 신고
  • 객관적인 증거가 없거나 허위사실에 근거한 신고
  • 특정인을 비방 ·음해하기 위한 무고성 신고 등
  • 불친절 직원에 대한 신고 등
불공정 업무처리 연고 등에 의한 차별 또는 특혜 제공, 불공정한 인사·계약 업무
회계 및 세무 문제 회계처리상 통상적으로 용인되는 허용범위에서 벗어나는 행위
기밀 누설 핵심기술정보, 고객정보, 중요내부정보 등을 외부에 유출하거나 사용하는 행위
부당한 업무지시 정상적이라고 생각되지 않은 상사의 부당한 업무지시
갑질피해 공사 임직원의 갑질행위(우월적 지위에 있는 갑이 을에게 권한을 남용하여 행하는 부당한 요구나 처우)
외부전문기관의 “Help-Line” 이용 신고바로가기 단순 민원성 신고는 전자민원을 이용
전자민원 바로가기
  • 또한 신고대상이 아닌 행위에 대한 신고(무고성 신고 등)는 별도의 조사 없이 종결처리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타사항

  • 처리 결과를 받은 동일한 사안에 대하여 다시 민원을 제기한 경우, 감사원 등 타 기관에서 감사 등이 시작되었거나 이미 끝난 경우 등은 조사없이 신고사항을 종결처리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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