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과 도시 사람을 품다
HUG 사회공헌

주택도시보증공사는 주택산업에 기여하는 공기업으로서 주거복지, 도시재생, 인재양성, 나눔실천의 4가지 테마를 가지고 전략적 사회공헌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사회공헌소개 배경이미지

무주택 서민을 위한 각종 임차자금 지원사업, 해비타트 희망의 집짓기, 노후주택 개보수 등을 통해 약 4850세대의 주거복지 향상을 지원하였으며, 노후주택 슬레이트지붕 개량사업, 산복도로 옥상달빛 극장 후원 등 도심의 자생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지역인재 양성 사업 및 다문화 가정 등 소외계층 지원을 통해 나눔의 가치를 널리 확산하고 있습니다.

사회공헌활동 추진전략 체계도

Vision
행복을 전하는 따뜻한 HUG
Slogan
나눔으로 실현하는 이해 관계자 가치 창출
3대 전략과제
  • 지역사회 최적화
  • 사회공헌의 브랜드화
  • 성과관리 구체화
4대 추진 방향
  • 주거복지
  • 도시재생
  • 인재양성
  • 나눔실천
대표 브랜드
  • HUG Blue Belt
  • HUG Your Dream
주요 프로그램
  • 임차자금 지원
  • 해비타트 등
  • 노후주택 개보수
  • 슬레이트 지붕 개량
  • 이전지역 인재양성
  • 아동 · 청소년 심리상담
  • 다문화 카페후원
  • 농산물 구입 기증
브랜드1:HUG BlUE BELT, 브랜드2:HUG YOUR DREAM

사회공헌 성과

2014년 수상

2014년 사회공헌 성과 수상 이미지
  • -2013 대한주택보증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한국경제신문 주최 산업통상자원부 후원
  • -"대한민국 명품 브랜드 대상" 3연속 수상

2015년 수상

2015년 사회공헌 성과 수상 이미지
  • -보건복지부 주최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주관
  • -'제16회 사회복지의 날'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대외인증

2014년 사회공헌 성과 대외인증 이미지
  • 산업정책연구원 주관 2015 국내 주요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실태조사(KoBEX_SM)"AAA" 등급 획득

KoBEX_SM(Korean Business Ethics indeX Sustainability Management)
국내 주요 공기업과 민간기업의 지속가능경영 도입 현황 및 성과를 조사하여 지속가능경영 성과 평가에 대한 기본 틀을 제공하기 위해 산업통상자원부와 산업정책연구원(IPS)이 공동으로 실시하는 실태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