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탁관리자로서
주택도시보증공사의 장점

정비사업의 공공관리자는 구청장이며, 위탁관리자는 주택도시보증공사, SH공사, LH공사 등 구청장으로부터 공공관리를 위탁받은 자를 말합니다.
주택도시보증공사는 도정법 제118조(정비사업의 공공지원)에서 정한 공공관리 위탁관리자입니다.주택도시보증공사의 장점 안내 이미지

국민주거안정을 위해 설립된 신뢰받는 공기업

국민주거안정과 주거복지향상을 위해 주택법 제76조에 의해 설립된 주택도시보증공사는 300만 국민에게 주택관련 각종 모증을 지원합으로써, 안전한 내집마련의 길잡이가 되어왔습니다. 주택도시보증공사는 국내 유일의 주택보증 전담 기관으로서 국민재산권 보호와 관련하여 국내 최고의 전문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신뢰받는 공기업입니다.

정비사업 추진자금 융자수탁업무와 결합을 통한 시너지 창출

주택도시보증공사는 정비사업에 소요되는 자금을 추진위원회·조합에 융자하는 ‘정비사업 추진자금 융자‘ 업무의 수탁기관(서울시와 협약체결)입니다. ‘공공관리 위탁업무'와 ‘정비사업융자수탁업무’를 결합하여 진행할 경우, 사업의 초기단계에서부터 융자의 리스크를 관리할 수 있어 융자활성화를 통한 정비사업지원이 더욱 확대되는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숙련된 역량을 활용한 정비업체·시공사 선정지원

분양이행 사업장의 계속 시공을 담당할 우량 대체시공사 선정노하우 및 하자이행 사업장의 하자보수업체를 심사 선정해 온 주택도시보증공사의 숙련된 업무 역량을 공공관리제도에 접목하여 우수한 정비업체 및 시공사를 선정할 수 있습니다.

주택사업에 대한 업무노하우 제공을 통해 안정적 사업진행을 지원

시공보증·분양보증, 보증이행 등 주택사업 전반에 걸친 독자적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업 진행에 필요한 정보를 조합(추진위원회)에 제공함으로써 보다 안정적이고 신속한 장비 사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매년 재개발 재건축 및 부동산 개발에 관한 주택사업 강좌를 개최하고 있으며, 조합원의 법률적 고충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드리기 위해 당사 홈페이지에 무료법률상담센터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택정책 집행의 효율적 지원

주택계획을 수립하고 정책을 집행하는 국토해양부 산하기관으로서, 공공관리자 제도를 보다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운용할 수 있습니다.

시공·분양보증책임으로 인한 관리강화

정비사업의 진행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주택도시보증공사의 시공보증·분양보증의 이행책임으로 이어지므로 정비사업의 초기 단계에서부터 보다 적극적으로 관리를 강화하므로 불필요한 사회적 비용이 절감되며 보다 안정적으로 정비사업을 추진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공사 직원일 경우 설문조사를 참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