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과 도시 사람을 품다
HUG 사회공헌

주택도시보증공사는 주택산업에 기여하는 공기업으로서 주택도시, 지역사회, 나눔, 지역발전의 4가지 주제를 가지고 전략적 사회공헌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무주택 서민을 위한 각종 임차자금 지원사업, 주민공동이용시설 리모델링사업, 노후주택 개보수 등을 통해 '20년 기준 2,406세대의 주거복지 향상을 지원하였으며, 노후주택 슬레이트지붕 개량사업, 공원녹지조성사업, 옥상단열 소재 마감공사 등 도심의 자생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취약계층 청소년 멘토링사업, 장애아동 보장구 지원사업 등을 통해 나눔의 가치를 널리 확산하고 있습니다.

사회공헌활동 추진전략 체계도

Vision
주거와 도시의 가치를 높이는 Value Up 파트너
Slogan
나눔으로 실현하는 이해 관계자 가치 창출
3대 전략과제
  • 지역사회 최적화
  • 사회공헌의 브랜드화
  • 성과관리 구체화
4대 추진 방향
  • 주택도시 Value-up
  • 지역사회 Value-up
  • 나눔 Value-up
  • 지역발전
대표 브랜드
  • HUG Blue Belt
  • HUG Your Dream
주요 프로그램
  • 주택임차자금 지원사업
  • 사회적경제기업 육성지원사업
  • 사랑의 건강기부계단 조성사업
  • KBS동행 프로그램 지원자 지원사업
  • 주택도시UP
  • 지역 청소년 진로체험 교육
  • 장애아동 보장구 지원사업
  • 농산물 구입 기증
브랜드1:HUG BlUE BELT, 브랜드2:HUG YOUR DRE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