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주택도시보증공사는 고객에게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에 대하여 다음의 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준수하겠습니다.
  • 객장에 보증상품 안내문을 비치하고, 홈페이지>기업보증 메뉴에 자세히 게시하여 고객이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업무거래등록(보증거래 전 고객 일반현황 등록)은 서류구비 시 신속히 처리하겠으며, 지사의 업무 담당자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고객의 신용평가 시 평가 담당자는 관계 법령 및 제규정을 준수하고 양심과 신의에 따라 공정하게 처리하여 신용평가를 7∼30일 이내에 완료하고, 신용평가 결과를 지체없이 알려드리겠습니다.
  • 보증금지, 보증제한 해당여부, 제출서류 완비 및 유효 여부, 담보 적정 여부, 보증승인 여부 등을 전화, 인터넷, SMS(휴대폰 문자 서비스) 등으로 신속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보증채무약정서상 보증신청인의 권리와 의무 사항을 상세하게 안내하고, 약정서 사본을 교부하겠습니다.
  • 보증 취급을 위해 담보가 필요한 경우 타당한 이유와 근거, 적정 담보 종류 등을 상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 보증료 산정 시 적용된 할증, 할인내역 등 산정 근거 및 보증료 납부 방법을 상세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 보증기간 도과 및 추가 보증료 발생 시 공문, 전화, 인터넷, SMS 등을 통해 지체없이 안내드리겠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

공사 직원일 경우 설문조사를 참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