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주택도시보증공사는 고객에게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에 대하여 다음의 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준수하겠습니다.
  • 객장에 보증상품 안내문을 비치하고, 홈페이지>개인보증 메뉴에 자세히 게시하여 고객이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사회 배려 계층에 해당하는 고객이 보증료를 우대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고, 홈페이지를 통해 할인 대상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인터넷 동영상 등 다양한 매체(예: 유튜브 등)를 활용하여 보증 가입요건, 신청서류 등 자세한 상품별 안내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홈페이지>개인보증>전세보증금반환보증>신청 가능 여부 확인을 통하여 보증 가능 여부를 조회하고 예상 보증료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임대보증금보증: 홈페이지>인터넷보증>임대보증금보증 가능 여부 확인)
  • 개인보증 위탁발급처 및 비대면 채널(예: 시중은행, 네이버 등)을 확대하여 고객 접근성을 향상시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보증 결정 통지는 전화, 인터넷, SMS 등으로 신속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홈페이지>인터넷보증>로그인>고객정보>고객현황 메뉴에서 발급된 보증서 및 약관을 출력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보증기간 내 해지 등 보증료 환불사유 발생 시 고객이 보증신청서에 기입한 계좌로 신속하게 돌려드리겠습니다.
  • 보증서 발급 이후 모바일 ‘보증알리미’를 통해 전세계약 유의사항 안내, 이행청구 방법 등 관련 정보를 자동 안내하여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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